로고

뉴스레터 신청

LANGUAGE

home > 공개교육 프로그램 > 경영주제별 > 창조 > 크리노베이션

크리노베이션 새로운 상품과 미래 시장을 선도해 나갈 『마케팅/상품기획/R&D기획 분야의 창조전문가』 를 키우는 혁신적인 인재양성 과정

"새로움을 보는 4 개의 눈을 키우는"
『크리노베이션(Creative + Innovation)』과정

※ 새로움을 보는 4개의 눈: 인류학자, 디자이너, 발명가, 미술가의 눈

크리노베이션 과정이란?

새로운 상품과 미래 시장을 선도해 나갈 『마케팅/상품기획/R&D기획 분야의 창조전문가』를 키우는
혁신적인 인재양성 프로그램입니다.

누가 들어야 하는가?

1) 창조적이고 혁신적인 발상으로 새로운 상품과 미래 시장을 선도해 나갈
   - 상품기획자 및 마케터
   - 사업기획 및 R&D기획자
2) 기획력은 뛰어난데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떠오르지 않아 고민하시는 분
3) 팀원들의 내재된 창조력을 이끌어내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고민하시는 분

왜 크리노베이션인가?

  • 인류학자의 눈

    트렌드 속에 숨겨진
    '소비자의 마음 길'을
    읽는 눈

  • 발명가의 눈

    업계의
    '통념을 파괴'
    하는 눈

  • 디자이너의 눈

    소비자의
    '고통과 아픔'을
    읽는 눈

  • 미술가의 눈

    사물과 고객의
    '마음을 보는'
    감성


실전형 워크숍 프로세스를 통해 창조지식을 체득(體得)합니다.
- 창조지식 : 남들은 모르는 창조의 지식, '새로움을 보는 4개의 눈' 핵심지식 공부
- 프로세스 : 창조력을 키우는 효과적인 과정별 '프로세스와 그룹지니어스'
- 실전과제 : 창조지식을 체득할 수 있는 '실전형 과제와 워크숍'
- 현업적용 : 바로 실무에서 써먹을 수 있는 문제해결 아이디어 '구체화'방법

국내 유수 기업에서 이미 검증한 『크리노베이션』 과정 참가자 반응


현대자동차, 삼성증권, 포스코, SK가스, 하나은행, 서울보증보험 등
국내 유수 120여개 기업 참여 - 종합만족도 9.3점(10점 만점)

"집단지성을 직접 느낄 수 있었던 의미있는 시간이었다. 환경과 프로세스가 있으면 창조가 일어난다는 것 직접 체험했다."

"평소의 시각과 다른 각도에서 사물을 관찰하고 '왜?'라는 의문점에서 결론을 도출해내는
  다양한 방법을 습득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."

"틀에 박힌 일과에서 벗어나, 새로운 감각으로 트렌드를 발견하고 상품(서비스)과 소통하는
  창조적 혁신 마케터가 될 수 있게 이끌어 주었다."

"새로운 사람들과 새로운 시각에서 새로운 사고를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. "

"머리로 생각하는 아이디어와 직접 행동으로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을 동시에 배울 수 있었다."

"혁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."

"크리에이티브한 생각의 Frame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다."

교육안내

교육안내
교육 일정 3일, 09:00~18:00 (총 24시간)
- 12기: 2016년 3월 9일(수) ~ 11일(금)
- 13기: 2016년 9월 7일(수) ~ 9일(금)
교육 장소 IGM 세계경영연구원 본원
교육 대상 마케팅 / 상품기획 / R&D / 기획 분야의 핵심인재 및 리더 교 육 비 150만원(VAT없음)
* 본 과정은 고용보험 환급 대상이 아닙니다.

커리큘럼

커리큘럼
날짜 주제 교육내용 강사
1일차 인류학자의 눈 트렌드 속에 숨겨진 소비자의 마음 길을 읽는 눈
- 트렌드 & 이노베이션 카드
- 트렌드 퓨처마킹
이혜숙 IGM 교수
1일차 발명가의 눈 업계와 통념을 파괴하는 눈
- 디스럽티브 씽킹(Disruptive Thinking)
- 디스럽티브 피라미드(Disruptive Pyramid)
강성호 IGM 교수
2일차 디자이너의 눈 소비자의 고통과 아픔을 읽는 눈
- 사용자경험 (UX)
- 사용자여정맵 (User Journey Map)
조미나 IGM 교수
2일차 미술가의 눈 사물과 고객의 마음을 보는 미술가의 눈
- 미술가들의 심상 재생법
(빗대어진 심상, 과장되어진 심상, 부정되어진 심상)
윤정원 IGM 교수
3일차 컨셉
디스커버링
새로운 아이디어를 컨셉으로 구체화하는 기술
- 컨셉 피라미드 (UX)
- 피라미드 서클(User Journey Map)
이혜숙 IGM 교수
3일차 비주얼라이징
프로토텔링
정확하고 빠른 시각적 소통의 기술
- 4컷 만화, 스토리보드, 롤플레이, 목업(Mock-up) 제작 등
이혜숙 IGM 교수

* 상기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.

2016년 연간 일정 보기

교육문의

오유경 지식매니저
Tel. 02-2036-8561 | Fax. 02-2036-8339 | Email. ykoh@igm.or.kr

기업교육 : 이유진 과장
Tel. 02-2036-8503 | Fax. 02-6234-0560 | Email. value@igm.or.kr

신청서 다운로드 온라인 신청


Quick
Menu

메뉴닫기 TOP

하단 정보

서울특별시 중구 장충단로 8길 11-16 대표자 : 전성철 사업자등록번호 : 101-86-24196
전화:02)2036-8300, 051)714-4600 (광역사업본부) 팩스:02)2036-8399